1) 참가자가 준비한 드론과 대회 당일 현장에서 직접 작성한 프로그램 코딩을 이용하여 드론을 자율비행 시킨다.
2) 코딩 비행 능력을 평가한다.
1) 지정된 코딩 드론(조종기 포함), 노트북, 엔트리 프로그램(오프라인용), 여분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이외의 다른 전자기기 지참 불가), 도시락(점심 식사용)
2) 코딩(프로그램) 언어는 ‘엔트리’를 사용한다.
1) 대회에서 지정한 드론만을 사용한다.
2) 참가자는 자신의 드론과 노트북만을 사용한다. 드론 조종기는 페어링 용도로만 사용한다. 드론 조종기로 조종을 하면 실격된다. 드론을 빌리거나 빌려주면 실격된다.
3) 참가자는 노트북 이외의 전자기기를 지참할 수 없다. 이를 어길 시 실격된다. 단, 휴대전화는 전원을 끝 상태를 심사위원에게 확인 후, 입장한다.
4) 대회 시작과 동시에 1시간의 코딩 시간이 주어지며 제시된 경기장에 맞게 자율 비행할 수 있도록 코딩한다. 코딩을 완료한 후, 드론 전원을 끄고 대기한다. 단, 프로그램 작성 후 시험비행은 할 수 없다.
5) 경기장의 규격은 미리 공개하며, 장애물의 높이와 위치는 대회 당일 공개한다.
1) 심사위원의 출발지시에 따라 비행을 시작한다. 심사위원의 허가 없이 비행하면 실격된다.
2) 출발지시 후 5분 이내에 비행을 마치지 못하면 실격된다. 단, 심사위원장의 결정에 따라 추가 시간을 줄 수 있다.
3) 참가자별 비행은 총 2회로 하며, 2회 비행 기록 중 좋은 기록을 최종점수로 한다.
4) 드론은 장애물을 통과하여 비행해야 한다.
5) 1구간에서 2구간, 2구간에서 3구간으로 방향을 바꾸어 비행할 때 드론 본체가 완전히 방향을 전환(90도 회전)하여야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방향전환' 점수를 얻을 수 없다.
6) 드론이 비행 중 외부의 방해로 경로를 이탈하거나 파손되는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하면 심사위원장의 결정에 따라 추가 기회를 줄 수 있다.
7) 참가자는 대회 중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참가자 이외의 사람에게 도움을 받는 경우 실격된다.
8) 비행 심사가 끝난 선수는 드론의 전원을 끈 후 시합장에서 퇴장한다. .
9) 첫 번째 비행 후 두 번째 비행순서가 올 때까지 코딩의 수정 및 드론을 정비할 수 있다. 단, 드론의 시험(연습)비행은 할 수 없다.
10) 기타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심사위원장의 결정에 따른다.
항목 | 심사내용 | 점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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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심사 | 1구간 비행 [30점 만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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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
2구간 비행 [30점 만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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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
3구간 비행 [40점 만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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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 |||||||||||||
착륙장 착륙 세부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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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100 |
1) 동점자 발생시 : 동점자에 대한 처리는 다음 순위에 따라 등수를 정한다.
㉠ 1순위 : 1회와 2회 점수를 합한 점수가 더 높은 경우
㉡ 2순위 : 저학년인 경우
㉢ 2순위 : 생년월일이 늦은 경우(주민등록번호 기준)
2) 기타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심사위원장의 결정에 따른다.